천사의 나팔꽃과 악마의 나팔꽃이 각각 존재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나팔꽃은 그냥 나팔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분명 종류에 있어 구분되어 있습니다.

 

천사의 나팔꽃 악마의 나팔꽃 차이 공통점 썸네일

 

우리에게 친숙한 나팔꽃 이지만 독성식물로 분류될 만큼 그 속내가 궁금해지는 꽃이기도 한데요. 본 글에서는 천사의 나팔꽃과 악마의 나팔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니 아래 이어지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천사의 나팔꽃 악마의 나팔꽃 차이점

◐ 이름이 갖고 있는 의미

두 꽃은 학명이 나눠져 있기에 각각의 고유이름이 있습니다. 천사의 나팔은 '브루그만시아' 악마의 나팔은 '타투라' 인데요. 그러나 통상 부르는 이름과는 별개로 천사와 악마를 나눠 부르는 것에 흥미롭단 생각을 했습니다.

 

더 흥미로운 내용도 있습니다. 천사의 나팔과 악마의 나팔 중 누가 더 오래 되었을까요? 이에 대한 답은 악마의 나팔꽃 입니다. 천사의 나팔꽃은 이 악마의 나팔을 개종해서 만든 꽃입니다.

 

◐ 모양의 차이

천사의 나팔꽃과 악마의 나팔꽃을 구분하는데 중요한 모양이 있습니다. 천사의 나팔꽃은 겸손을 상징하듯 꽃이 땅 쪽 아래로 향해 있는데요. 반면 악마의 나팔꽃은 하늘에 대적이라도 하 듯 하늘로 향해 있습니다.

 

 

 

 

⊙ 천사의 나팔꽃

천사의 나팔꽃이 태어난 지역은 남아메리카 입니다. 잎은 보통 노란색을 하고 있지만 종종 주황이나 핑크색의 꽃도 볼 수 있습니다. 꽃이 피는 시기는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입니다.

 

⊙ 악마의 나팔꽃

악마 나팔은 열대아시아에서 태어났습니다. 모양에 있어 털이 없고 톱니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꽃이 밤에 핀다는 점이 이름과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 천사의 나팔꽃 악마의 나팔꽃 공통점

◐ 유독성 식물

두 꽃은 차이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근본은 같기에 공통점도 있는데요. 두 꽃 모두 유독성 식물에 속합니다. 심지어 악마의 나팔꽃은 '독말풀'이라고 까지 부르는데요.

 

 

 

 

때문에 식용으로 대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외국의 어느 도시에서는 나팔꽃의 본 독성 때문에 재배나 판매를 금지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조금은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두 꽃 모두 가지과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유는 한국의 기후에 잘 맞는 특성 때문입니다.

 

천사의 나팔꽃 악마의 나팔꽃 차이 공통점 실제이미지
ⓒ Silvia Fang, 출처 Unsplash

 

물론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이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종 모두 생명력이 너무 강해 우리나라에서는 생태계를 교란하는 유해식물로 분류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천사의 나팔꽃과 악마의 나팔꽃의 차이점, 공통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팔꽃의 독성은 꽃과 열매, 줄기, 잎 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음으로 만지고 난 후 꼭 손을 씻어야 한다는 말과 함께 마치겠습니다.

 

 

벌레 없이 식물 키우는 간단한 방법

식물을 키우다 보면 벌레가 잘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문에 식물을 키우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식물에 벌레가 꼬이지 않고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계

br.chocossamjang.co.kr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같이 틀면 괜찮을까?

건조한 겨울철 실내습도의 관리를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기정화는 사계절 모두 해당되기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실 텐데요. 구매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올바른 사용방법입

br.chocossamjang.co.kr

 

카페인 커피랑 약! 녹차 우유는? 건강을 위협하는 음료의 반전

몸이 아플 때 우리는 약을 먹습니다. 그런데 급하게 약을 먹을 때 주변에 물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신 아메리카노가 있다면 자연스레 커피와 함께 약을 복용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절대

br.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